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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구성원
재학생 졸업생 교수진 산학자문위원회
본 프로그램의 직접적인 수혜자로서 가장 중요한 구성원
모교의 발전을 기원하는 애교심을 바탕으로 프로그램을 보다 객관적으로 평가하여 보다 적극적인 개선 안을 제시할 수 있는 소중한 구성원
2010년도 2월 현재 전임교수 8명으로 이루어져 있는 프로그램의 운영주체
- 졸업생들을 채용하는 가장 중요한 수요자
- 산업 현장으로부터의 교과과정에 대한 개선요구는 산업체 인사 및 국책연구소 종사자들

2) 반영 절차
  본 프로그램의 설정시기: 2년 주기로 구성원의 요구 등을 분석 → 4년 주기로 평가 개선


1) 교육목표
  - 강원대학교 교육목표
사명 강원대학교는 '실사구시(實事求是)'를 가르침과 배움의 근본으로 삼아 인류의 지적 지평을 이루어 나아가는 학술 공동체이다.
교육목표 - 학술이론과 그 실제를 연구하는 실사구시의 구체화
- 현대사회를 이끌어 갈 도덕적 품성과 창조적 지성을 갖춘 인간의 양성
- 지역과 국가 그리고 인류사회 발전에의 이바지

  - 공과대학교 교육목표
사명 공과대학은 본 강원대학교의 이념인 실사구시를 바탕으로 하여 지식기반사회를 선도할 창의적이고 진취적이며 도덕적 품성을 지닌 공학도 양성을 목적으로 교육한다.
교육목표 - 다양한 지식을 바탕으로 사회구성원으로써의 도덕적 품성을 지닌 공학도를 양성한다.
- 전공분야의 이론과 기술을 창의적으로 응용할 수 있는 공학도를 양성한다.
- 지역ㆍ세계화의 산업사회를 선도할 사회적 책임감을 갖춘 공학도를 양성한다.

  - 프로그램 교육목표 및 의미와 방향
학교와 산업체간의 유기적인 협력 체계 구축을 통한우수기술 인력 양성
- 신소재공학 관련 산업현장 견학 및 실습 강화
-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한 세미나를 개최하여 산학연간의 유기적인 관계를 강화
- 산업체 종사자와 졸업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통해 실무중심의 강의
신소재공학에 대한
총괄적 이해 능력을
갖춘 인력 양성
- 전공기초 교과목을 대폭 강화하여 이론을 응용할 수 있는 기초 마련
- 이론 중심의 전공교과목을 이론과 설계 비율이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조정
- 창의적인 사고를 통해 전공교과목을 이해하도록 교수 방법의 전환
세계화의 추세 속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인력 양성
- 국제화 시대에 맞춰 외국인과 교류할 수 있는 어학 능력 배양
- 해외 문화를 이해하고 적응할 수 있는 기본 소양 교육

2) 교육목표의 부합정도
  - 강원대학교 및 공과대학 교육목표와 프로그램 교육목표와의 연관성
프로그램 교육목표 강원대학교 교육목표 공과대학 교육목표
실사
구시적
교육
도덕적 성품과 창조적 지성인 양성 지역과 국가 및 인류에 기여하는 인력
양성
도덕적 성품을 지닌 공학도
양성
창의적인 공학인
양성
사회적 책임감을 갖춘 공학도 양성
학교와 산업체간의
유기적인 협력
체계 구축
       
신소재공학에 대한
총괄적 이해 능력을
갖춘 인력양성
   
세계화의 추세 속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인력 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