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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공학교육혁신센터지원사업 : 2012년 ~ 2021년 10년간 65개 혁신센터 6개 거점센터 1개 연구센터 지원
사업목적 : 학생-기업-학교간의 유기적 관계를 통한 프로그램 개발을 바탕으로 공학교육혁신방향을 수립하고 운영함으로써 지역 혁신을 주도할 수 있는 창의 융합형 엔지니어를 양성하고자 함






KEC-2015 「공학교육인증」 프로그램 운영지원
- 교육목표/교육체계/교과과정/학사관리의 글로벌 스탠다드화 지원
- 인증졸업생의 포트폴리오 구축 지원 및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 공학교육인증시스템 및 학사지원시스템 관리
「지역혁신주도형」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산학협력 활성화
- 의료융합을 중심으로 도내기업과 산학연계 프로그램의 개발·운영을 위한 지역혁신 주도형 전문인력 배출
- AS-IS/TO-BE 분석과 학생-기업 간의 양방향 수요조사를 통한 지역선도산업 맞춤형 전문인력 배출 →
  1단계 5차년도 산학협력위원회 제안
-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산학협력 체계강화 및 취업률 제고
- 교과목 별 취업전략 분야 설정을 통한 교육과정의 취업 연계강화
「창의융합형」 공학인재 양성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 보고·배우며·실행(See&Learn&Show)하는 수요자 지향적인 자기주도형 교육 프로그램을 통한 창의적
  융합엔지니어 배출
- 학제 간의 개방성, 융합성을 강화하기 위한 혁신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 의학, 인문사회, 예술 분야 학생들과 연계한 캡스톤디자인 프로그램
   ※ 기초과학, 의학, 공학, 예술이 접목된 융합 공학 과목 센터 내 신설.
- 창의력 제고와 기업가 정신 구현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기업 연계 프로그램 운영
   ※ 학생-기업 교류 및 고급인력의 지역 착근 유도하는 FIRST 프로그램
   ※ 가상창업 경진대회와 인턴십 및 현장실습
- 다양한 경진대회를 통한 잠재력 발굴 및 협업 능력 배가
교수 자기계발 프로그램 운영 및 센터-교수-학생 간의 연계강화
- 교수학습법 수강 등 교육법 개선활동을 통한 교수 교육프로그램 강화
- 교과목포트폴리오 개최를 통한 강의 포트폴리오의 체계화
- 꿈-설계 상담제 시행을 통한 지도교수제 내실화
- 학생요구수렴 시스템 구축 및 운영
「체계적 성과관리」를 통한 사업의 효율성과 책임성 제고
- 프로그램 별 만족도·기여도 조사와 피드백을 통한 자율특화사업의 효율성 제고
- 자체평가 항목과 성과지표 관리를 통한 사업의 체계성과 책임성 제고

대상학과 : 공과대학 11개학과, IT대학 2개 학부 5개 전공
거점센터 ; 성균관대학교 공학교육혁신거점센터